2023 서울국제기후환경포럼

  •  
  • 이전행사
  • 개요

모시는글

최근 이상기후 등으로 인류의 삶이 다양하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구 환경을 돌보지 않은 행동의 결과는 홍수, 가뭄, 극심한 폭풍, 산불 등 이상기후로 인한 기후재앙으로 나타나고 있고, 3년 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회용품 사용의 폭발적 증가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폐기물로부터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서울’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친환경 소비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배출된 폐기물을 수거해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하는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는 2022년 12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시청에서 ‘2022 서울 국제기후환경포럼’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와 동행하기 위한 제로웨이스트 우수사례를 비롯해서 순환경제로 전환하고자 하는 도시의 노력을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도시의 역할에 대해 전문가들과 논의할 계획입니다.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2022 서울 국제기후환경포럼’ 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행사개요
행사개요
행사명 2022 서울국제기후환경포럼 Seoul International Forum on Climate and Environment 2022
주제 지구를 위한 동행 – Zero Waste
코로나19 시대 급증하는 폐기물 처리 및 효과적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정책과 순환경제 도시를 실현하여 지속가능한 지구 만들기
일시 2022. 12.1.(목)~12.2.(금)
장소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
진행방식 온 오프라인 병행 (오프라인 : 개회식, 고위급토론회, 세션3 / 온라인 : 포럼 전체)
주최기관 서울특별시
협력기관 C40, ICLEI, GCoM, CLC, 한국대기환경학회 등